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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ASIC] Research, 이유 있는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17:26

    처음뵙겠습니다 웹진메텔입니다칼바라다이 쌩얼이니까 마캐팅할까 소견 자신이네요.찬바라다 불때는 핫초코 보고 仕様사양 곧 미테마 캐팅도 티비에서 슬슬 시작이네요! 어항씨처럼 메이텔은 [BOSIC] 주제로 リサーチ리서치"를 가져왔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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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eb jin에서 아직 직접적으로 다뤄본 적은 없지만 사실 '리서치'는 모든 기획의 시작이자 우리 기획이 타당하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굉장히 소중한 아이거든요!! 그럼 우리 아주 최근부터 본격적으로 함께 공부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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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름대로 본격적으로 리서치를 시작하는 거니까, 이미 우리는 '사고점'이 책이다. '기회 요인'을 찾아야 한다.그래야 우리가 필요한 정보가 어떤지 알 수 있거든요~ 예를 들어, 요즘 우리 가게는 "매출이 떨어지고 있다"는 생각을 가질 수도 있고, "점포 옆에 새 아파트 단지가 들어선다"는 기회를 가질 수도 있어요.만약 우리가 '매출이 떨어지고 있다'는 사고점을 가지고 있다면, 이를 해결하기 위해 그 어떤 것보다 '왜 매출이 떨어졌을까'부터 살펴봐야 합니다.☆ 곧 이 순간부터 리서치가 시작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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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실 우리에게는 "왜 매출이 떨어졌을까"를 파악할 수 있는 많은 노하우가 존재합니다.많은 사람들에게 설문지를 돌려서 물어볼 수도 있고 5-6명의 사람들을 파고든 질문을 하는 것도 전문의의 조언을 얻는 것도 있고 아니면 이전의 선례를 찾아보는 노하우도 있습니다.이 밖에도 많은 노하우가 존재하기 때문에 우리는 구체적인 연구의 노하우를 결정하기 전에 가장 먼저'시발 연구(primary research)'을 할까'2차 연구(secondary research)'을 할지부터 결정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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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서 한가지 다음 연구'중'가 '새'실시하는 연구를 이이 야기하고 2차 연구'기존'연구를 활용하는 것을 우이우이합니다.그래서 이제 좋은 계기가 된 새로 실시하는 설문 연구, 자기 그룹 인터뷰는 전부 한 다음 연구가 나오는군요!(이미 있던 자료를 '또'사용하니까'2차'라고 기억했으면 좋겠습니다.^0^)2차 연구는 기존의 자료를 활용하는 것이니까 비용이 대부분 많이 들지 않고, 빠르게 연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그러나, 우리에게 특화된 자료가 아니라는 점에서, 그 한계가 분명이 존재합니다.그렇다면, 한가지 다음의 연구는 어떨까요?하나차 연구는 우리에게 딱 맞는 연구를 행할 수는 있지만 비용이 비싸고 가끔 또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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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차 조사와 2차 조사는 이렇게 서로 충돌되는 장단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사는 대기업에는 양쪽 조사를 전체 실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기존의 자료를 최대한 활용한 뒤(뒤)홍어를 바탕으로 부족한 자료를 1차 조사를 통해서 보충하는 것입니다.2차 조사의 경우, 기존에 존재하는 자료를 활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정보원의 신뢰도'가 가장 중요합니다.이때의 정보원이란 조사자료의 출처를 의미합니다.또 다른 기준에서는 "조사 규모"도 있습니다.그러므로 사실 2차 자료를 활용할 때 national한 리서치 회사의 자료를 선호하는 편입니다.예를 들어 한국의 인구통계학적 정보를 얻기에는 "통계청"만큼 정확한 곳은 없지 않습니까?가장 최근 여러분이 신뢰성 높은 2차 조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내가 몇개의 조사 기관을 소개하겠습니다!!^0^*(단, 광고/홍보와 관련된 조사 기관 중심에 말씀 드리겠습니다!)우선 시청률은 광고 효과를 측정하거나 미디어 기획을 하는 데 매우 중요한 지표라는 점에서 시청률 조사 기관에서 소개합니다.시청률 조사기관에는 대표적으로 Nielson, TNS, MRI(Media Research and Intelligence)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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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실 국내에서는 'AGB Nielsen'과 'TNMS'가 시청률 조사시장을 과점하고 있는 상태입니다.그러나 해외의 경우 거의 독점 형태로 본인 외 자신이라 우리 본인이라는 정보의 정확도 면에서 오히려 유리한 편이라네요!앞으로 시청률 정보를 얻으려면 Nielsen과 TNMS를 참고하세요!!하나)AGB Nielsen(www.nielsen제한.co.kr)2)TNMS(http://www.tnms.tv/rating/default.asp)차 풍란로는 소비자 행동 이본 트렌드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관을 가르치고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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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적인 장소로는 'Pew Research Center'와 'Gallup'이 있습니다.지난번에도 메이텔은 과제를 할 때 Pew Research의 연구 자료를 활용했습니다. SNS의 이용 실태에 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들어왔는데 아주 유용한 정보가 많았습니다!저는 이 두 기관을 적극 추천하자!!하나)Pew Research Center(http://www.pewresearch.org/)2)Gallup(http://www.gallup.co.kr/)끝에서는 블로그, 본인 소셜 미디어 분석 자료를 얻는 곳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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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ilsen Buzz Metrics'나 'Social Metrics insight'가 있네요.Social Metrics insight의 경우는 가시적인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래서 추가적으로 '구글 트렌드'과 '네이버 데이터 연구실'도 여러분이 유효하게 활용하실 수 있죠!하나)Neilsen Buzz Metrics(http://www.nielsen.com/kr/ko.html)2)소셜 매트릭스 인사이트(http://insight.some.co.kr/campaign.html)3)구글의 트렌드(https://www.google.com/trends/?hl=ko)4)네이버 데이토레프(http://datalab.naver.com/)***여러분 오항상 배운 말을 찌는 건가요.제가 하는 말에 힘이 있으려면 무엇보다 그 말이 '타당한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그런 의미에서, 우리가 오한산 공부한 말, 여러분의 실생이나 학업에서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그럼 오한씨 여기까지! 이 강 역시 만나요!!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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